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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2024년 11월 15일 개정
주식회사 어센틱금융그룹(이하 ‘어센틱금융그룹’)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어센틱금융그룹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 받은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가. 보험계약 체결 및 관리 - 당사는 보험상품의 안내 및 보험계약의 체결유지와 보험급부의 지급 등 용역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설계사 위촉 및 해촉 관리 ① 보험설계사 위촉 여부 판단 ②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능력정보, 공공정보,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정보, 다른 기관의 신용정보,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정보, 근로복지공단의 입직·이직· 산재가입·적용제외 정보 등 조회 - 판매자격 유지를 위한 (위탁)교육 및 관리 다. 직원채용 및 인사관리 ① 직원채용 - 입사지원 행정 처리 및 채용 업무 - 입사지원자 중 최종 입사자의 경우 근로계약 체결 및 유지,
입사 후 인력관리, 업무 분배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② 인사관리 -인력관리(채용, 배치, 이동, 승진, 평가, 보상, 노무, 상벌), 급여 및 복리후생 관리(기본급, 퇴직금, 보너스, 제수당, 연금지원, 단체상해보험, 보험료 급여이체, 대출급여상환, 신원보증보험, 퇴직연금 및 건강검진,포상, 경조금, 대부 제 공, 휴가, 콘도 신청과 같은 복리후생 일체) 등 직원 관리의 효율성 유지, 제고 및 근로계약상 의무 준수, 재직증명서 발급 등
 - 소득세, 외국인세 기타 세금의 납부, 보건, 안전의무, 차별 없는 근무환경 제공, 4대 보험 등 법정보험의 가입과 근로기준법 기타 고용 관계 관련 법령의 준수, 균등한 처우 및 기회의 제공, 보훈대상자, 장애인 확인 및 처우 제공, 외국인 근로자 관련 법령 준수 등 회사에 부과되는 법적, 행정적 의무 준수, 보안 유지 향상 및 점검 등
 - 경력증명서 발급 등 퇴사자 관리 업무 - 향후 회사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 양도(회사가 포함된 그룹의 영업이 양도되는 경우를 포함), 합병, 분할 등에 대비한 실사 등 그 외 인사 업무 수행 및 인사 서비스의 제공

◆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보험계약 체결 및 관리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정보주체와 회사 사이에 소송 등 법적인 분쟁 절차가 계속 중인 경우에는 해당 절차 의 종료가 확정될 때까지 나. 설계사 위촉 및 해촉 관리 -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완료 및 관련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점으로부터 5년 보유 - 부정이용방지 및 민원처리, 소송대응 목적으로 서비스 - 이용과정에서 생성된 이용기록 및 행위정보는 회원 탈퇴 후 5년 보유 다. 직원채용 및 인사관리 - 퇴사 후 5년 까지 보유 ③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서비스의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로 한다. 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6조에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나. 「통신비밀보호법」시행령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 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추적자료 : 3개월 다. 고충처리 : 당사는 민원인에게 민원의 처리결과통보까지 라. 홈페이지 등의 회원 관리 :가입자가 홈페이지, 단체 등을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로 한다.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조사 진행시에는 해당 조사의 종료시까지 – 채권, 채무관계가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의 정산시까지

◆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를 받아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 그 밖에 개인정보가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 항목을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위탁내용보유 이용기간
(주)지넥슨ALINE(ERP) 시스템 개발 및 운영 IDC 서비스 제공 보안관제 업무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주)IBRDOSALINK 시스템 개발 및 운영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6조 제1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 시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의 이용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를 받아 디지털 자산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 및 상품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구분수집ㆍ이용항목
보험계약 체결 전 정보조회 동의-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번호, 주소, 성별, 직업, 피보험차량 정보 (자동차보험의 경우),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질병 및 상해정보(자동차보험 제외)
보험계약 체결- 개인식별정보: 성명, 주민번호, 주소, 성별, 직업,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 보험계약정보: 보험사명, 증권번호, 보험기간, 피보험 차량정보, 보험종목, 담보종목(내용), 보험계약일자, 상품명, 보험가입금액, 보험료,자기부담금 및 제할인할증과 특약가입 사항, 적용계약 유지여부, 계약해지시 그 내용 및 사유, 상담내역 기록 등 - 보험금지급정보: 과거 보험사고일자, 사고내용, 보험금 청구일자, 지급일자, 지급액, 지급사유 - 피보험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과거 병력, 건강진단 결과 등 - 결제정보 : 카드번호, 계좌번호
후보자등록- 개인식별정보: 성명, 영문명,주민번호, 주소, 성별, 계좌번호, 이메일주소 - 학력사항: 졸업시기, 학교명, 졸업구분, 전공 - 자격사항: 자격내용, 취득일- 경력사항: 근무기간, 근무처, 직책(무), 담당업무, 최종연봉 - 가족사항: 가족관계, 성명, 생년월일, 성별
위촉 및 관리- 개인식별정보: 성명(한글, 한자, 영문), 주민등록번호, 주소, 연락처,이메일주소 실제 생년월일, 전자우편주소, 결혼여부,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 경력사항: 직장명, 근무기간, 퇴사사유 - 급여 등 지급을 위한 사항: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통장사본 - 금융위원회 및 금융감독원의 금융사고자 정보 - 시험결과점수 및 합격여부 - 등록 및 말소 정보
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직원 채용 및 인사관리 - 개인정보항목: 증명사진, 성명(한글, 한문, 영문), 주민번호,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주소(회사 이메일주소), 생년월일, 결혼기념일, 혈액형(외국인인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 민감정보: 신체건강 등 개인병력 관련 사항, 범죄정보 - 병역사항: 제대구분, 병과, 계급, 복무기간 - 학력사항: 졸업시기, 학교명, 소재지, 졸업구분, 전공, 최종학력증명서 - 가족사항: 호주, 호주와의 관계, 가족관계, 성명, 생년월일, 학력, 직업, 어머니 연락처, 어머니 실 거주주소 - 자격사항: 자격내용, 취득일 - 경력사항: 근무기간, 근무처, 직책(무), 소재지 - 교육사항: 교육제목, 실시일자, 주관처 - 피부양자 사항: 관계, 성명, 주민등록번호, 피부양자 관계, 성명,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호적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 급여 등 지급을 위한 사항: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통장사본 - 급여 공제를 위한 자가운전 관련 사항: 차량소유자, 차량번호, 계좌번호, 운전면허증 및 차량등록증 사본(운전면허번호) - 기타 사항: 국가유공자 또는 장애인 증명서류(해당자에 한함)
②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따라 다음 각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그 수집 목적의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정보주체와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정보주체의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정보주체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한함 5.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 제7조(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지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법령에 따라 계속 보존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장기 미 접속 처리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장기 미 접속 처리된 정보주체 중 고객 신원확인이 안된 개인정보는 30일 후 파기합니다. ④ 개인정보 파기 절차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시스템 자동 삭제 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등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⑤ 개인정보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영구 삭제 2.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 회사는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자를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 회사는 정보주체의 고유식별정보, 은행 계좌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에 의해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있으며,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정보주체의 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정보주체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 정보주체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책임자 · 성명 : 원성연 · 직책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전화번호 : 02-6239-0068 · 팩스번호 : 02-6212-5550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담당부서 : 전략기획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성명 : 장유정 · 직책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전화번호 : 070-7011-3931 · 팩스번호 : 02-6212-5550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담당부서 : 전략기획 정보주체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담당부서 : 전략기획 · 전화번호 : 070-7011-3931 · 팩스번호 : 02-6212-5550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제12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 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웹사이트 : https://privacy.kisa.or.kr/main.do 전화 :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웹사이트 : https://www.kopico.go.kr/main/main.do 전화 : 1833-6972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웹사이트 : https://www.spo.go.kr/site/spo/main.do 전화 : 1301 4.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웹사이트 : https://ecrm.police.go.kr/minwon/main 전화 : 182

◆ 제13조(링크 사이트에 대한 책임)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다른 외부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정보주체가 외부 사이트 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 진실성, 적법성에 대해 책임 및 보증할 수 없으며, 링크된 외부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해당 외부사이트의 정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11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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